본문 바로가기

TORONTO NEWS(토론토 소식)

토론토 치과 비싸죠? 여기 한번 가 보세요

(주소) 2175 블루어 W

(간판) Zenia M.Bylo

(연락처) 416 767 3413

토론토 뿐만 아니라 아마 캐나다가 모두 그럴겁니다. 뭐 스켈링은 비슷한거 같아요. 5~60불정도 하는거 같고, X-Ray는 10불 정도? 한국보다는 좀 비싸죠?

 

그런데 신경치료가 보통 600불 전후 한다는 겁니다.

그래서 좀 늦었다싶어 신경치료하고 하얀 아말감으로 씌우는데(아말감 위에 도기 코팅까지---요부분은 제가 잘 모르겠어요. 한국은 무조건 도기 코팅하는건지... ) 보통 1,500불덩도 하더라구요.

 

한국사람들 눈 튀어나올 상황이죠?

그런데 여기 토론토 한국분이 덴티스트로 있는 곳은 다 그정도 합니다. 거기서 더 비싼데도 있고요.

 

몇 군데는 절대 가지 말아야 할 치과도 있고요.ㅋㅋ

 

여하튼... 그래서 웬만한 치료는 한국에서 다 하고 오시는게 낫고, 어떤 분은 일부러 한국도 다녀올 겸 한국에 아예 가서 하시고 오시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뭐 브릿지 두어개 하면 만불은 쉽게 넘어가니까 그럴만도 하죠.

 

그런데, 문제는 (인플란트 전문의라는 젊은 덴티스트에게 들은 말입니다) 여기 한국 덴티스트(자체가 전문의라는 뜻인가?)는 전문의가 없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자기가 여기서 인플란트 전문의로 알려져있는데 자기도 간단한 것만 자기가 하고, 중요한 부분은 자신의 지도 교수셨던 분에게 보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자신은 처음과 마무리만 한다고 합니다.

 

여하튼...

 

좀 산데 한번 찿아보고자 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위에 주소로 함 가보세요. 전화하면 99,7% 안된다고 합니다. 정말 스케쥴 꽉이거든요.

그런데 일단 얼굴 들이밀면 자리를 만들어 줍니다.(장담은 못하지만... 저도 그랬으니깐요)

 

제가 한국분들 계신 곳에 가서 낸 견적이 이에 빵구나서 신경치료하고 아말감하는 조건이었습니다.

1500~2000이었습니다.

 

그래서 미뤄놓고 일단 저곳에 갔습니다. 전체 400불에 끝냈습니다. 지금 이제 6개월은 지난 듯 합니다.

전혀 문제 없습니다. 통증이나 뭐 그런 문제 전혀 없습니다.

 

신경치료하고, 아말감씌웠습니다. 도기 코팅은 하지 않은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뭐 틀별한 문제 없습니다. 물론 한국 갈일 있으면 다시 가서 한번 점검을 해 보려고 합니다.

 

하지만 신경치료 가격도 안되는 비용으로 거뜬히 해치웠습니다.

 

이로 고생하시는 분들 한번 가보세요. 무조건 찾아 가세요^^